
네이버 블로그를 빠르게 성장시키고자 한다면 하루에 100명의 서로이웃을 추가하는 서이추는 필수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서이추 작업을 단계별로 세분화해 효율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자동화를 이용해 시간 소모를 최대한 줄이는 방법입니다.
단계별 세분화는 키워드 검색, 탭으로 빠르게 열기, 미리 작성한 메시지 복사 붙여넣기 등의 방법을 활용해 빠르게 처리합니다. 하지만 자동화를 이용하면 더 빠른 작업이 가능합니다. 서로이웃은 하루 최대 100명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매일 꾸준히 이 방법을 반복해 블로그 유입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서이추란 무엇인가?
서이추는 ‘서로이웃 추가’의 줄임말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블로거들끼리 양방향으로 이웃 관계를 맺는 것을 뜻합니다. 이는 단순한 일방향 이웃과 달리 서로의 블로그를 지지하고 응원하는 관계로, 블로그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최대 5,000명까지 서로이웃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꾸준한 서이추는 블로그 유입량을 크게 증가시키는 원동력입니다.

서이추 100명 빠르게 달성하는 방법
하루에 100명까지 서로이웃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를 효율적으로 진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키워드로 검색하기
네이버 검색 ‘블로그’ 탭에서 본인 블로그와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합니다. 비슷한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웃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관심사가 비슷한 블로거와의 관계를 맺을 수 있어 서로이웃 유입률을 높입니다.

2) 관심 있는 블로그를 탭으로 빠르게 열기
검색 결과에서 관심 있는 블로그를 찾았다면, ‘Ctrl + 클릭’을 이용해 탭을 여러 개 열어둡니다. 이를 통해 한 번에 여러 블로그를 확인하며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Linkclump와 같은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여러 블로그 링크를 한 번에 열어 작업을 더욱 간소화합니다

3) 탭을 전환하며 빠르게 서로이웃 신청
열린 탭에서 각 블로그에 접속한 후, 미리 작성해둔 인사 메시지를 복사하여 서로이웃 신청 메시지에 붙여넣습니다. 이 과정을 반복하면 하루 최대 100명의 서로이웃을 빠르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로이웃을 신청할 때는 어떤 메시지를 쓰느냐도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서로이웃 신청 멘트 작성하는 방법도 참고해보세요.

자동화 이용
위의 작업을 자동화 솔루션을 이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키워드의 이웃을 찾아, 자동으로 서이추를 합니다. 이를 이용하면, 편하게 이웃을 늘리고 여유 시간을 포스팅 질을 올리는데 쓸 수 있습니다.

서이추 후 관리 방법
서로이웃을 신청한 후, 신청이 수락되면 상대 블로그에 꾸준히 댓글을 남기거나 소통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는 블로그 관계를 돈독하게 하고, 서로의 블로그를 자주 방문하게 만들며, 유입량 증가에도 도움이 됩니다.
서이추는 네이버 블로그를 빠르게 성장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키워드 검색, 탭 활용, 메시지 복사 등의 방법을 통해 하루 100명의 서로이웃을 빠르게 신청하세요. 더 효율적인 방법을 찾는다면 자동화 솔루션을 이용해보세요.
꾸준히 블로그 이웃과 관계를 잘 유지해 나가면, 유입량을 크게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서이추 뜻과 올바른 사용법, 주의할 점
- 서로이웃 신청 멘트 작성법 및 팁
- 네이버 블로그 수익 현실과 수익화 방안
- 챗지피티로 블로그 포스팅 작성하는 방법
- AI 사용을 돕는 파이썬 패키지, phidata 알아보기